이 질문을 논리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사치품 쇼핑은 상당한 가처분 소득의 기능이며, 이는 인도의 글로벌 경제 침체 이후에야 증거로 다시 나타납니다.

 

어느 정도 풍요가 있는 한 사치품을 사러 가는 엔은 그 정도까지 따라옵니다. 그렇다면 지금 명품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있을까? 물론입니다. 하지만 인도의 경우 델리, 뭄바이, 방갈로르의 3대 대도시만 바라보고 있는 럭셔리 플레이어를 비난하지 않습니다. 결국 이들은 럭셔리 소매가 진정으로 이해되고 럭셔리 소매에 대한 어느 정도의 수요가 존재하는 도시입니다.

 

그러나 나는 여전히 명품 매장의 수익성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임계 질량이 현재 이러한 도시에서도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핵심적으로 인도 소매업은 계속해서 가치 의식에 의해 정의될 것이라는 사실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도에는 아직 본격적인 럭셔리 몰이 운영되고 있는 곳은 방갈로르의 UB시티와 델리의 DLF 엠포리오 두 곳뿐이다. 그리고 그들은 이 세상의 빅 바자회보다 훨씬 수적으로 많으며, 이는 일종의 내 요점을 증명합니다.

 

한편, 인도의 쇼핑객의 감성과 성향은 서서히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인도의 작은 도시와 마을에서도 부의 창출이 일어나는 것을 보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인도의 3대 대도시 외에 Chennai, Pune, Hyderabad, Kolkata 및 Ludhiana와 같은 도시도 고급 소매업체의 향후 확장 계획에 대한 레이더에 있습니다. 우선, 이 도시들은 항상 전통적인 상업의 중심지였으며, 또한 고령자 가족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2년 동안 럭셔리 소매가 시행될까요? 아니 진짜 아닌거같아….

 

2010년 이 시점에서 개발자들은 여전히 ​​전국 어디에서나 고급 쇼핑몰을 계획하는 데 약간 불안합니다. 그렇다고 럭셔리 소매점의 증거가 전혀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뭄바이의 Phoenix Palladium과 같은 기존 쇼핑몰에 럭셔리 쇼핑 구성 요소가 있으며 콜카타의 Spencer’s Mall도 이러한 럭셔리 매장을 가질 계획입니다. 또한 뭄바이의 그랜드 하얏트, 타지마할 팰리스, 오베로이 트라이던트와 같은 대부분의 5성급 호텔과 다른 도시의 유사한 시설은 럭셔리 쇼핑의 구성 요소입니다.

 

지금 인도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가 있습니까? 예 – 그러나 쇼핑몰 개발자가 아닌 소매업체로서. 이러한 정신으로 TopShop, Zara, Diesel 및 기타 몇몇 브랜드와 같은 브랜드는 인도 땅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이미 현지 파트너와 제휴했습니다. 사실, 그들 중 일부는 JV의 잠재적 파트너와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럭셔리 소매업은 홍콩명품  향후 2년 동안 인도에서 몇 가지 도전에 직면할 것입니다. 호황기에는 주식시장이 뜨거워 엄청난 수요가 있었고, 그로 인해 상당한 가처분 소득이 발생했습니다. 그 전성기와 비교할 때, 고급 소매업에서는 여전히 문제가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누군가를 놀라게 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결국, 명품 소매는 매우 높은 초기 투자를 필요로 합니다. 표준화된 맞춤 절차, 높은 수입 관세 및 고려해야 할 사항과 같은 값비싼 요소가 있습니다. 또한 인도 소매업의 부진한 부흥이 시작되는 시점에 럭셔리 쇼핑몰을 시작하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이 비즈니스에서 손익분기점을 달성하는 임신 기간은 5~7년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명품 소매점에 적용되는 높은 임대료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조차 아닙니다… 뭄바이와 같은 도시에서는 가장 부유한 국제 브랜드의 눈을 건너기에 충분히 높은 임대료입니다.

 

슈브란슈 파니는 Jt. 인도 최대 부동산 컨설팅 회사인 Jones Lang LaSalle의 인도 사업인 Jones Lang LaSalle India의 소매 서비스 전무 이사.

 

10개 도시에 걸친 광범위한 지리적 발자취를 지닌 Jones Lang LaSalle India는 투자자, 개발자, 현지 기업 및 다국적 기업에 연구, 컨설팅, 거래, 프로젝트 및 개발 서비스, 통합 시설 관리, 자산 관리, 자본 시장을 포함한 포괄적인 범위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거, ​​호텔 및 소매 자문.